송도에 가 볼만한 곳/ 송도신도시와 바다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는 G-타워

뷰가 멋진곳, 전망대와 카페에서 휴식과 낭만을

천소정 승인 2018.08.03 10:27 | 최종 수정 2021.11.12 17:45 의견 0

IFEZ 홍보관, 송도 G타워 전망대
발 아래로 펼쳐지는 멋진 전망 G타워 전망대 !
송도 국제도시와 센트럴파크, 인천대교, 서해바다등을 한눈에 담다.

▲ 전망대에서 센트럴파크를 바라보는 전경

[플랫폼뉴스 천소정 기자] 인천 송도 G타워 전망대의 명칭은 IFEZ(Incheon Free Economic Zone)로 인천경제자유구역을 의미한다. 송도신도시와 바닷가가 한번에 내려다 보이는 G타워 전망대는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홍보관으로 송도의 대부분의 국제기구가 이곳에 위치해 있다. 입장과 주차는 무료다.

▲ G타워의 전경. 인천자유경제구역청 제공

▲ 인천의 역사들을 볼 수 있는 홍보관. 송도국제업무단지 블로그

이곳은 송도와 청라, 영종도의 모습을 보여주는 브리핑룸, 인천의 발자취를 담은 역사관, 인천 경제자유구역의 추진과 미래 비전에 관한 전시물존, 체험존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송도 센트럴파크와 주변 인천대교, 팔미도가 보이는 인천 앞바다와 청량산, 문학산 등을 조망하기 좋은 곳이다.

▲ IFEZ 홍보관 전망대 입구. 송도국제업무단지 블로그

사무실과 전망대로 가는 엘리베이터는 따로 구분돼 있으며 안내판을 따라 찾아가면 G타워 전망대로 가는 전용 엘리베이터 입구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 G타워는 전망대는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33층에 있다.

33층 전망대는 방문증 없이 바로 입장이 가능하며 전용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면 로비에서 전망대(33층)까지 오르는데 채 1분이 걸리지 않는다. 내리자마자 바로 멋진 뷰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전망대를 천천히 걸으며 360도 송도 전체를 감상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와 인천 갯벌의 역사를 보여주는 스토리 콘텐츠, 3D안경을 쓰고 자전거를 타는 등의 3D 체험을 즐길 수 있으며 29층에는 야외에서 인천 송도를 내려다 볼 수 있는 하늘정원 테라스 전망대, 그리고 구내식당이 자리잡고 있다.

▲ G타워 전망대에 아래를 내려다본 전경. 송도국제업무도시 블로그

▲ 센트럴파크 주변으로 빽빽이 들어서 있는 빌딩들의 모습

송도 센트럴파크 주변으로 들어서 있는 초고층 빌딩들이 마치 빌딩숲을 이루는 모습이다. 신도시의 마천루와 센트럴파크의 초록이 어우러지는 풍경, 발아래로 펼쳐치는 다리밑을 지나는 수상택시, 잘 짜여진 커낼워크의 모습 등이 이국적인 모습을 자아낸다. 어두운 저녁이 되면 얼마나 더 화려한 야경을 나타낼지 궁금하기도 하다.

▲ 역사관과 전시관 체험존들의 모습. 송도국제업무도시 블로그

다른 공간들도 돌아보며 나들이를 즐기기에 충분히 매력적이다.

▲ G타워 지도(출처:네이버지도)


주소: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4-4번지 G타워

관람시간 : 주중 10:00~20:00 / 주말 10:00~18:00
휴관일 : 명절 등 법정공휴일
최대수용인원 : 약 100명
관람료 :무료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