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길 시책] '계란 톡톡, 안부 톡톡(talk talk)'

고양시 주엽1동, 중·장년층 고독사 예방 사업

강동훈 승인 2021.07.14 13:10 | 최종 수정 2021.12.20 15:55 의견 0

경기 고양시 주엽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중·장년 독거남성의 고독사 예방을 위한 ‘계란 톡톡, 안부 톡톡(talk talk)’사업을 지난 13일부터 시작했다.

이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위원과 독거 남성가구를 1대1로 맺어줘 주 1회 안부 전화와 월 2회 가정을 방문해 계란을 전달하는 사업이다.


상대적으로 일상 생활에 취약한 독거 남성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식료품을 전달해 사회적 소외감을 줄여주고 건강한 식생활을 이어가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 사업은 특히 최근 장기간 이어지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경제적 위기를 맞으면서 이혼, 질병, 알코올 사용 장애 등의 어려운 상황에 놓인 중·장년층 1인 남성 가구가 증가함에 따른 대책이기도 하다.

이홍연 공공위원장은 “매년 중·장년층의 사회적 고립도가 높아지고 있으나 노인, 장애인에 비해 지원 사업이 부족한 실정이었다”며 “이 사업을 계기로 좀 더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엽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7월부터 4개월간 관내 취약계층 중 중·장년 1인 가구 5명을 대상으로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 모니터링을 통해 점차적으로 대상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플랫폼뉴스 강동훈 기자]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