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프리미엄 빵 브랜드 ’브레디크’ 출시

첫 상품으로 순우유식빵 등 4종 내놔

강하늘 승인 2021.01.09 21:54 | 최종 수정 2021.12.25 18:27 의견 0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 THE FRESH가 빵 맛집 ‘브레디크’로 변신한다.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 THE FRESH(GS더프레시)는 새로운 빵 브랜드 ‘BREADIQUE(브레디크)’를 최근 선보였다.

▲ 브래디크 빵 브랜드.

‘브레디크’는 브레드(빵, Bread)에 규모는 크지않아도 퀄리티 높은 제품을 취급하는 점포를 뜻하는 부티크(Boutique), 새로움과 특별함, 독특함을 의미하는 유니크(Unique)의 합성어로 하이퀼리티를 추구하는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를 의미한다. 고객에게 더 좋고, 더 맛있는 GS리테일만의 빵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다.

GS25의 2015년 이후 지난해까지 빵 매출은 매년 평균 15% 이상 신장세를 보이며 식품 카테고리 성장의 한 축을 이끌고 있다. 또 국내 식품 카테고리에 있어 빵 소비가 큰 폭으로 증가한다.

통계청 가계동향조사를 살펴보면 빵 및 떡류 가계 소비 지출액은 15년 대비 19년 약 16.6% 신장했으며, 특히 빵은 19년 가구 소득별 가공식품 지출 품목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주식, 간식으로 큰 사랑 받고 있다.

‘브레디크’ 브랜드 출시로 GS리테일은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베이커리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은 새로운 맛과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브레디크’로 처음 선보이는 상품은 ‘브레디크 순우유식빵’, ‘브레디크 순우유스틱빵’, ‘브레디크 순우유모닝롤’, ‘브레디크 레몬큐브파운드’ 등 총 4종이다.

‘순우유식빵‘은 정말 맛있는 식빵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식빵 4대 요소(밀가루, 물, 소금, 효모)에서 물 대신 1A등급 국내산 우유로만 반죽해 부드러운 식감과 우유의 풍미를 살린 상품이다. 또 샌드위치를 위한 최적의 사이즈를 맞추기 위해, 소스와 햄&치즈가 닿지 않는 끝부분을 최소화해 폭 9.0Cm로 만들었다. 품질과 사이즈로 샌드위치 매니아에게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격은 2600원이다.

‘순우유스틱빵’, ‘순우유모닝롤’ 역시 물 대신 국내산 1A등급, 1등급 밀가루를 사용해 아무것도 바르지 않아도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입에 먹기 좋은 사이즈에 담백한 맛을 살린 상품이다. 각 가격은 1700원과 2900원이다.

‘레몬큐브파운드’는 상큼한 레몬 크림이 입안 가득 퍼지는 촉촉한 파운드 케익을 트렌디한 큐브 모양으로 구현한 상품이다. 상단의 초코 코팅된 레몬 크림과 레몬 과즙 농축액을 사용한 파운드 케익이 어우러져 산뜻하게 즐길 수 있다. 디저트 전문점이나 카페에서 접할 수 있는 맛과 비주얼을 모두 살린 상품. 가격은 3000원.

출시를 기념해 지난 8일부터 GS리테일 더팝(THE POP) 앱을 통해 퀴즈이벤트 및 경품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퀴즈 이벤트는 17일까지 더팝 앱에서 진행되는 퀴즈의 정답을 맞춘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GS리테일에서 사용 가능한 더팝 리워즈를 제공한다. 경품이벤트는 2월 7일까지 진행되며, 브레디크 상품을 구매 하고 더팝 이벤트에 참여하면 구찌 버킷백, 에어팟 프로, 더팝 리워즈 등 경품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GS리테일은 브레디크를 ▲ 식사대용 ▲ 포켓샌드 ▲ 냉장빵 ▲ 조리빵 ▲ 냉장 디저트 등 5개 카테고리로 나눠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첫 상품을 출시한 후 3월말까지 순차적으로 50여종을 선보인다.

김종수 GS리테일 MD본부장은 “베이커리 상품이 점차적으로 주식(主食)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판단해 프리미엄 빵을 선보인다”고 말했다. [플랫폼뉴스 강하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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