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어르신 일자리 창출 지원 업무협약

-보건복지부,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강헌주 승인 2019.03.20 14:28 의견 0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일 스타벅스 영등포신길 DT점에서 보건복지부(장관박능후)과 사단법인 한국시니어클럽협회(김정호 협회장)과 함께 어르신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스타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 보건복지부 권덕철 차관, 한국시니어클럽협회 김정호 협회장. (사진제공=스타벅스코리아)

 

[플랫폼뉴스 박진석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일 오전 11시 스타벅스 영등포신길 DT점에서 보건복지부(장관박능후)과 사단법인 한국시니어클럽협회(김정호 협회장)과 함께 어르신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김정호 한국시니어클럽협회장,스타벅스이석구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 날 협약식에서 향후 3개 기관은 향후 지속 가능한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타벅스는 올해 어르신 일자리 창출 지원기금 4억원을 한국시니어클럽협회에 후원하고,시니어클럽의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 안전보행 및 교통정리를 위한 어르신 보행자통행안전 관리원이 배치될 수 있도록 활동 거점을 제공한다.

한국시니어클럽협회에서는 스타벅스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 어르신 보행자통행안전 관리원 배치 운영을 담당하고,향후 스타벅스의 어르신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사업에도 함께협력한다.보건복지부는 스타벅스와 한국시니어클럽이 협력해 진행하는 어르신 일자리 창출 사업에 필요한 정부 차원에서의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스타벅스는 올 하반기 전국 1280여 매장과 전국 150여곳의시니어 클럽에서 운영 중인 '실버 카페'를 연계,이 곳에서 근무 중인 약 1500여명의실버 바리스타를 대상으로 스타벅스 바리스타들의 재능기부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여기에 한국시니어클럽협회와 함께 시니어클럽 운영 카페의 어르신 바리스타 교육을 위한 전문 교육장 설치도 병행할 방침이다.

이 날 협약식에 참석한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은 “정부가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어르신 일자리 창출 사업에 적극 동참해주신 스타벅스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인사를 드린다”라며,“오늘협약식을 통해 정부와 시니어클럽,스타벅스는 함께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 제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시니어클럽협회 김정호 협회장도 “급속한 인구의 고령화의 대안으로 가장 주목 받는 해결책이 바로 어르신 일자리 창출” 이라며,“스타벅스의 동참은 어르신 일자리 창출이기업전반으로 확산되는 모범 선례로 자리 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스타벅스는 한국시니어클럽협회,보건복지부와 함께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며,“어르신들이당당하게 즐겁게 생활하실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 이뤄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