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고양시(실국장)

강동훈 승인 2021.07.03 13:48 의견 0

경기 고양시는 2일 인사위원회를 열어 4급 4명, 6급 이하 134명 등 총 138명에 대한 승진 및 전보 인사를 발표했다. 실국장과 소장급은 5일자로 단행한다.

 

 

명예퇴직으로 공석이 된 덕양구청장에는 명재성 기획조정실장이, 기획조정실장에는 이영주 자치행정국장이, 자치행정국장에는 박노철 교육문화국장이 이름을 올렸다. 복지여성국장은 사회복지직렬로는 최초로 4급으로 승진한 최석규 복지정책과장이 예정돼 있어 직렬간 균형인사에 한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 또 교육문화국장에는 최영수 기획정책관이, 도시교통정책실장에는 황주연 철도교통과장이, 농업기술센터소장에는 이도연 식품안전과장이 각각 승진 후 자리를 옮긴다. 
 
이번 정기인사에서는 동장직접선출제를 처음으로 활용, 흥도동장을 임용했다. 지난 4월 흥도동장을 공모직위로 지정 후 내부 공모로 후보자를 모집했었다. 흥도동은 고양시 39개 동 중 최근 각종 개발로 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 승진자

▣ 행정5급→4급(2명) ▲ 기획정책관 최영수 ▲ 식품안전과장 이도연
▣ 사회복지5급→4급(1명) ▲ 복지정책과장 최석규
▣ 시설5급→4급(1명) ▲ 철도교통과장 황주연
▣ 7급→6급 (18명)
▣ 8급→7급 (26명)
▣ 9급→8급 (90명)
 

◇ 실국소장(7명)
▲ 지방부이사관 명재성(현 기획조정실장) 덕양구청장(전보) ▲ 지방서기관 이영주(현 자치행정국장) 기획조정실장(전보) ▲ 지방서기관 박노철(현 교육문화국장) 자치행정국장(전보) ▲ 지방서기관 최석규(현 복지정책과장) 복지여성국장(승진) ▲ 지방서기관 최영수(현 기획정책관) 교육문화국장(승진) ▲ 지방기술서기관 황주연(현 철도교통과장) 도시교통정책실장(승진) ▲ 지방서기관 이도연(현 식품안전과장) 농업기술센터소장(승진)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