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2021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모집

강하늘 승인 2021.05.24 10:04 | 최종 수정 2022.01.27 23:36 의견 0

문화체육관광부와 전자신문, 더게임스데일리, 네이버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내 우수게임을 발굴 및 시상해 게임 창작을 활성화하고, 게임기업들의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진행된다. 지난 1997년부터 시작된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내 게임산업의 성장과 함께 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 3개 부문서 8편 선정
‘이달의 우수게임’은 ▲일반게임 ▲기능성게임 ▲인디게임 3개 부문에서 기획·개발·운영의 우수성, 게임 디자인, 콘텐츠 경쟁력, 사업수행 역량 등을 기준으로 전문가 평가와 게임 유저투표를 진행하고, 상·하반기 각각 8편, 총 16편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국내 게임제작사, 게임배급사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일반게임 부문은 모집 공고일을 기준으로 출시 12개월 이내의 국내 창작·개발 게임을 대상으로 하고 재응모가 불가한 반면 ▲기능성게임 부문과 ▲인디게임 부문은 플랫폼 및 출시일, 재응모 여부와 관계없이 응모 가능하다.

◆ 선정 게임 대상 혜택 및 홍보 지원
선정된 기업은 문화부 장관상을 받으며 ‘2021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후보로 자동 등록된다.

이 밖에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 게임 전문매체와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연계한 온·오프라인 홍보 기회 제공 ▲게임분야 산업기능요원 신청 시 수상경력 항목 배점 적용 등 다양한 수상혜택이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오는 11월 열릴 전체 시상식에서는 토크콘서트 및 세미나, 비즈니스 네트워킹 파티 등을 진행해 게임업계 간 소통 강화를 위한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콘진원 게임본부 김혁수 본부장은 “올해 25년 차를 맞이한 이달의 우수게임을 통해 역량 있는 게임기업과 우수 게임을 발굴하고, 우수한 국내게임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과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bestgame.kocca.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을 희망하는 국내 우수게임은 신청자격과 제출서류를 갖추어 오는 31일(월) 14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플랫폼뉴스 강하늘 기자]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