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2021년 시민참여혁신단’ 20명 모집

강하늘 승인 2021.05.23 17:07 의견 0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기관의 혁신과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의견을 시민에게서 듣고자 ‘2021년 시민참여혁신단’을 운영하기로 하고 대학생 20명을 오는 6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시민참여혁신단은 시민의 시각에서 기관 운영과 사업에 있어 문제점과 개선점을 적극 발굴하고, 새로운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오는 7월부터 약 3개월 간 수행한다.


올해는 혁신활동 분과와 지역활동 분과로 나누어 6회에 걸쳐 활동을 진행하며, 주요 활동은 ▲기관 혁신 아이디어 제안 ▲기관 행사 참가 및 모니터링을 통한 개선의견 발굴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국민평가 참여 ▲혁신제안 공모전 참여 ▲지역문제 해결 플랫폼 연계 활동 등이 있다.


한편 콘진원은 지난해 시민참여혁신단에서 발굴한 8건의 의제를 올해 사업에 반영했다.

 

노년층의 게임 제작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수렴해 ‘2021년 기능성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에 실버콘텐츠 부문을 공모로 추가했으며, 콘텐츠산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청소년을 위한 진로탐색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제안도 반영해 6월부터 추진한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021년 시민참여혁신단’ 지원을 희망하는 대학생은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6월 11일(금) 18시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