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승차권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하고 5% 적립 받아요
NHN페이코, 코레일 승차권 예매에 ‘페이코 포인트’ 결제 추가 지원
강하늘
승인
2021.04.17 22:08
의견
0
NHN페이코는 코레일 열차 승차권 예매 서비스의 결제 수단에 ‘페이코(PAYCO) 포인트’를 추가 적용했다고 밝혔다.
NHN페이코는 지난 2019년 5월 코레일 승차권 예매 서비스에 카드 기반의 페이코 결제를 적용한 데 이어 이번 ‘페이코 포인트’ 결제까지 지원하게 되면서 이용자 편의성과 혜택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
이용자는 ‘코레일톡’ 앱과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승차권 예매 시, 결제 단계에서 페이코를 선택해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페이코 포인트’는 페이코의 선불 전자지급수단으로, 페이코에 연결된 계좌 및 무통장입금, 외부 상품권 등으로 충전해 사용할 수 있다.
충전된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 시에는 기본 2% 적립 혜택이 제공되며, 적립 받은 포인트 또한 결제 시 사용 가능하다. 코레일 승차권 결제 수단에 간편결제 서비스의 선불전자지급수단이 적용된 것은 페이코가 처음이다.
이번 적용을 기념해 리워드 혜택을 확대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오는 5월 말까지 페이코 충전 포인트로 코레일 열차 승차권을 구매하면 결제 금액의 5%를 적립 받을 수 있다.
한편 NHN페이코는 2020년 12월 코레일에 이어 ㈜SR과 제휴를 통해 SRT 승차권 결제 수단에도 페이코를 적용한 바 있다. 코레일과 SRT 승차권 예매 서비스에 모두 도입된 간편결제 서비스는 페이코가 유일하다.
NHN페이코 측은 “NHN페이코는 철도 업계와의 빠르고 긴밀한 협력을 통해 열차 승차권 예매 및 열차 이용 환경의 편의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며 “이번 적용으로 더 많은 열차 이용자들이 승차권 결제 과정의 편의성과 ‘페이코 포인트’의 특별한 혜택을 함께 누리길 바란다”고 밝혔다. [플랫폼뉴스 강하늘 기자]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