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2022 출시

한컴애셋 내 추가기능 탭 신설
원하는 기능만 내려받아 사용

강하늘기자 승인 2021.10.13 10:20 의견 0

국내 대표 소프트웨어 기업 한글과컴퓨터가 ’한컴오피스 2022‘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한컴오피스 2022’는 기존 서체와 템플릿을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었던 ‘한컴애셋’ 메뉴에 [추가기능] 탭을 신설, 사용자에 따라 필요한 기능을 선택적으로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한컴애셋에는 ▲ 단축키 도우미 ▲ HWPX 변환기 ▲ 옛한글 코드 변환기가 탑재되며 기능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별 니즈에 맞춘 메뉴 구성이 가능해지고 기능 추가를 위한 패치도 줄일 수 있다.

개방형 문서표준이자 머신리더블한 문서형식인 HWPX의 이점을 활용한 기능도 추가됐다.

문서 내의 표, 그림, 도형에도 태그 정보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문서 데이터의 검색, 분류, 추출이 가능해져 빅데이터, 인공지능, 클라우드 등의 분야에서의 활용이 더 쉬울 전망이다.

’한컴오피스 2022‘의 워드프로세서 ‘한글’에는 고대비 모드 지원, 검토의견 삽입는 ‘메모’에다 댓글을 달 수 있는 ‘메모회신‘ 기능을 추가했다. 스프레드시트 ‘한셀’에는 지원 함수를 347개에서 455개로 확대하고 번역 기능도 만들었다.

프레젠테이션 ‘한쇼’에서는 편집을 원치 않는 개체들에 선택적으로 락(Lock)을 걸 수 있는 ‘개체 보호하기’ 기능, ‘애니메이션 없이 보기’ 기능을 추가했다.

한컴은 ‘한컴오피스 2022’의 오픈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가이드와 SDK(Software Development Kit,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는 내년 1월 개발자센터 오픈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함컴은 개발자센터를 통해 한컴오피스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외부 개발자들을 보다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한컴오피스에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자체 마켓을 개발하는 등 단계적으로 오피스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한컴 관계자는 “한컴오피스 2022는 생산성 플랫폼으로의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앞으로 모든 기능을 자체적으로 개발하기보다는 서드파티(3rd Party)와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기능을 확대함과 동시에 오피스 생태계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컴오피스 2022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11월 7일까지 ’한컴오피스 2022’ 구매 후 한컴닷컴에 제품을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통·번역기 ’지니톡 고!2‘와 커피 기프티콘 100잔을 추점을 통해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hancom.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