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국제 1인미디어 페스티벌 개최

도티TV, 핫도그TV, 마이린TV 등
대한민국 탑 크리에이터 대거 출동

강동훈기자 승인 2021.12.07 19:19 | 최종 수정 2021.12.07 22:33 의견 0

인천시가 오는 11~12일 양일간 송도컨벤시아 1홀에서 '2021 인천 국제 1인미디어 페스티벌(IISF)'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지난 2018년에 시작해 올해 4회째로 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테크노파크와 OBS경인TV가 공동 주관한다.

이 행사는 코로나 방역 지침에 따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열린다.

1인미디어 콘텐츠 제작을 위한 최신 장비와 소프트웨어를 전시하는 부스와 토털 솔루션 체험 행사도 진행된다.

주요 참여사는 AVX, 디브이네스트, 그린촬영, 고일 등 1인미디어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며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인천N방송, 연수구 스마트이동스튜디오,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등 지역 기관의 1인미디어 부스도 준비된다.

올해는 도티TV, 지기TV, 고효주, 마이린TV, 핫도그TV 등 국내 인기 크리에이터와 준오브다샤, 수잔 샤키야, 알파고 등 러시아·미국·일본·태국·스페인·멕시코·터키·네팔 등 현지 팬을 보유한 다양한 국가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한다.

11일엔 행사 시작과 함께 신인 걸그룹 버가부의 특별 공연이 진행되며 오후 1시에 시작되는 개막식 특별 공연에는 여성 록밴드 롤링쿼츠의 공연과 아시아 모델협회의 국제 모델 패션쇼가 있을 예정이다.

12일 폐막식 특별 공연으로는 루비레코드의 모트, 우예린, 레인보우노트 그리고 누리꾼에게 큰 사랑을 받는 가수 김장훈이 참여한다.

프로그램은 2021 IISF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접수를 받고 있으며, 사전 신청자의 경우 현장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현장 방문이 어려운 참관객은 홈페이지나 OBS ENT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행사 관람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