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소식] 남용삼 성남시의원, 2021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수상

강동훈기자 승인 2021.12.18 21:24 | 최종 수정 2021.12.19 00:09 의견 0

경기 성남시의회 남용삼 문화복지위원장이 지난 16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2021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창의융합문화복지발전공로대상을 받았다.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은 자랑스러운한국인대상위원회가 마련한 상으로 정치·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 분야와 봉사·선행·효행 등 일반 및 공직사회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국가발전에 기여한 인사에게 수여하고 있다.

남용삼 의원(오른쪽)

남 의원은 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성남시민의 복지 증진과 권리 향상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공공사업을 지원하며, 시민의 봉사자인 공직자들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정책을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시정질문을 통해 지속되는 민원 해결책을 요구하고 주민과 집행부에 대한 소통으로 원도심 재개발사업 추진에 주민의 바람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는 평가다.

남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재난 등으로 인한 위기상황에서 시민을 보호할 수 있는 사회 안전망을 강화와 정신적, 경제적으로 고통받는 시민들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면서 “앞으로시민들이 더욱 행복하고 안전한 성남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현장에서 주민과 얼굴을 맞대고 주민의 말에 귀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