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제4차 국제경기포럼' 개최

11월 29일 서울서 개최…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 병행

김숙경 기자 승인 2022.11.28 16:02 의견 0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11월 29일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에서 국제경기대회 유치·개최·운영의 양대 축인 지방자치단체(개최도시)와 체육단체(종목단체 등)를 대상으로 하는 '2022년 제4차 국제경기대회 포럼'을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와 병행해 개최한다.

제4차 국제경기대회 포럼은 국제스포츠 각 분야별 필요정보 제공과 최신동향 공유 등을 통해 해당 단체들의 국제역량 강화에 기여하고 국제대회 개최 준비 관련 지식과 노하우를 습득 및 배양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국제대회 유치·개최를 희망하는 정회원종목단체 및 지방자치단체 관계자 약 200명(선착순 모집)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후원으로 진행되는 '대한체육회 국제대회 유치 및 개최역량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도입되어 올해로 4회를 맞이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보다 다양한 관점에서 국제경기대회 관련 지식들을 공유하기 위해 주관기관인 대한체육회 이외에도 정부, 지방자치단체, 국내외 체육단체 및 학계의 관계자·전문가가 발표자로 나선다. 총 9개의 세션이 예정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최신 동향과 지식들을 공유하게 된다.

자세하게는 ▲대한체육회 국제대회 유치 및 개최역량 강화 사업 소개 ▲해외 국제대회 옵저버프로그램 참가 단체 2팀(대한배구연맹, 대한산악연맹)의 사례 발표 ▲국제스포츠 분야 전문가인 국민대학교 이원재 교수의 강의 ▲대한체육회, 문화체육관광부의 종목별 국제대회 개최 공모사업과 지자체 국제대회 공모사업 설명 ▲국내개최 국제대회 우수 사례로 대한소프트테니스협회와 서울시당구연맹의 발표 ▲제26회 ANOC서울총회의 개최 준비과정 설명 및 해외 연사(Ingrid A. Beutler)의 '스포츠 분야의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in Sport)' 특강 ▲한규형 세계양궁협회 부회장의 최신 국제대회 트렌드 사례 발표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기흥 회장은 "이번 포럼이 코로나19 상황 극복 후 새롭게 시작되는 스포츠이벤트들의 유치와 개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전략과 방안을 제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들을 통해 체육계에서 필요로 하는 정보들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대한체육회)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