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창작자들에게 유명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성공 비결 들려준다
- 디지털 콘텐츠 창작자 위한 특강 ‘크리에이터 라이브 콘서트’ 총 3회 개최
이윤형 기자
승인
2023.06.14 12:02
의견
0
경기도와 성남시가 설립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 이하 경콘진)이 운영하는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에서 창작자를 위한 특강 ‘크리에이터 라이브 콘서트’를 6월부터 8월까지 매월 1회 진행한다.
‘크리에이터 라이브 콘서트’는 창작한 콘텐츠의 사업화를 원하는 디지털 콘텐츠 창작자들을 위해 기획되었다. 국내 유명 크리에이터가 특강을 통해 콘텐츠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킨 경험을 들려준다. 특강 이후에는 참석자가 크리에이터와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사전신청자 중 10명을 선정하여 강연자와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소규모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지원사업 참여 기업과 창작자를 위한 홍보 전시, 참석자 대상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6월 30일 첫 번째 강연은 14년차 마케터이자 작가로 활동하며 자신의 브랜드 ‘두낫띵클럽’을 론칭한 이승희 크리에이터가 진행한다. “스스로를 브랜드로 만들어 낸 어느 기록자의 이야기”를 주제로 사업화를 꿈꾸는 콘텐츠 창작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 라이브 콘서트’ 1회차 특강은 6월 28일까지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누리집(www.gconlab.or.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단, 특강 후 크리에이터와 네트워킹을 원하면 6월 21일까지 별도로 신청해야 하기 때문에 공고문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문의는 전화(02-6952-0409) 또는 이메일(gconlab2023@gmail.com)로 하면 된다.
7월과 8월에는 ‘숏폼 콘텐츠(10분 이내의 짧은 영상 콘텐츠)’와 ‘인스타툰(인스타그램에서 연재되는 10컷 이내의 만화)’을 소재로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