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경단녀 직장 찾는 ‘호호성공 페스티벌’ 개막

강동훈 승인 2020.11.12 11:09 의견 0

경기도 고양시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는 11일 ‘2020 호호성공 페스티벌’  행사를 시작했다. 경력단절 여성의 경제활동 지원을 위한 행사다. 

 

호호체험관은 오는 30일까지 운영되며, 호호체험 및 별별직업체험(30일까지), 호호마켓(12~15일)이 준비됐다.    


이날 진행된 '호호라이브 생방송 토크쇼'에서는 ‘100만 구독자 유튜버, 100만 시민도시 시장의 빽빽(100×100)하고 만만(10,000)한 만남’을 주제로,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 대표 49명이 온라인에서 창업 관련 노하우 등을 묻고 답했다.  

 

 

토크쇼에는 고양시의 일자리 지원 기금 현황, 청년·여성 등 취·창업을 원하는 시민이 궁금해 하는 창업지원 정책, 성공창업 과정 이야기가 전개됐다.

  
호호성공 페스티벌은 경단녀에게는 면접과 채용 기회를, 예비 창업자에게는 온라인 홍보 경험을, 교육과정 수료생에게는 온라인 강의 경험을 주는 개인 맞춤형 멀티 취업박람회로 기획됐다.


가족이 함께 즐기며 하하호호 웃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로 만들어진 ‘호호’ 브랜드를 컨셉트로, 지난 2015년 시작된 이래 고양시를 대표하는 행사로 자리하고 있다.


고양시 여성인력개발센터 유혜림 관장은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행사에 맞춰 새로운 ‘호호’ 캐릭터를 선보였다"며 "새로운 ‘호호’가 홈페이지 곳곳에서 안내를 도와주고 참여자를 위한 깜짝 이벤트도 한다"고 말했다.


행사는 코로나19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3D 버추얼 홈페이지(호호페스타 www.hohofesta.or.kr) 플랫폼을 중심으로 ‘호호라이브’ 생방송과 함께 채용관, 직업체험관, 마켓관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됐다. 오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고양시는 또 오는 16~27일 중장년층을 위한 맞춤형 채용행사인 ‘Bravo! 중장년 릴레이 채용의 날’을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를 중심으로 개최한다.

 

매년 대규모 집합박람회로 개최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소규모 단위로 나눠 2주간 릴레이 행사로 진행한다. 

 

 

‘Bravo! 중장년 릴레이 채용의 날’ 주간에는 생산직, 물류직, 사무직, 서비스직 등 다양한 직종에서 채용에 나선 10개사와 구직자 100여명이 참여해 기업별로 2주간 현장면접을 한다.

 
현장 면접은 구직 기업에 따라 상설면접, 동행면접, 화상면접 등으로 이뤄지고 소규모 인원으로 운영된다. 면접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031-8075-3665)로 사전접수 해야 한다.

또 행사 기간 중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에서는 중장년 맞춤형 온라인 특강도 시리즈로 운영한다.


오는 17일에는 ‘알수록 쓸만한 신박한 JOB’을, 25일에는 ‘쉬운 스마트워크’를 주제로 특강을 한다. 특강 전날까지 유선(031-8075-3672)이나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로 신청하면 링크해 접속할 수 있다. 화상회의 솔루션(ZOOM)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사전 로그인 테스트 안내도 할 예정이다.

 

‘Bravo! 중장년 릴레이 채용의 날’ 내용은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031-8075-3665)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goyang.go.kr/jobs), 블로그(blog.naver.com/goyang_job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는 지난 10월 2주간에 걸쳐 ‘Together! 찾아가는 장애인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한국항공대 등 10개사에 구직자 채용을 연결한 바 있다. [플랫폼뉴스 강동훈 기자]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