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게임~웹툰, 한류팬 위한 온라인 축제 펼친다

콘진원-CJ ENM, ‘KCON:TACT season 2’ 개최
국내외 한류팬 대상 콘진원 지원작들 소개
16~25일 Mnet K-POP, KCON official 유튜브 시청

강하늘 승인 2020.10.12 20:04 의견 0

코로나19로 지친 국내외 한류팬을 위로하고 국내 콘텐츠를 세계에 알리기 위한 온라인 한류축제가 펼쳐진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CJ ENM과 공동으로 ‘KCON:TACT season 2(케이콘택트 시즌 2)’를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온라인 개최한다.

 

 
‘케이콘택트 시즌 2’는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6월 온라인으로 진행된 ‘KCON:TACT 2020 SUMMER(케이콘택트 2020 서머)’ 이어 열리며, 지난 행사에는 세계 153개 지역에서 405만 명의 한류 팬들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디지털에 특화된 K팝 아티스트 콘서트와 게임, 웹툰, 캐릭터 등 장르 간의 콜래보레이션(협력) 콘텐츠를 볼 수 있는 ‘KCON STUDIO(케이콘 스튜디오)’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케이콘 스튜디오는 콘진원의 지원작을 중점으로 소개한다. 케이콘택트 시즌 2는 지난 행사보다 외연을 넓혀 다양한 장르의 K-콘텐츠를 다루게 된다. 


이번 무대에서는 K팝 아이돌뿐만 아니라 ‘라쿠나’, ‘우자앤쉐인’ 등 유망한 K-인디 뮤지션들의 프리쇼 공연도 펼쳐진다. 이들은 콘진원 대표 뮤지션 육성 사업인 ‘뮤즈온 2020’에 선정된 뮤지션들로 전 세계에 K팝의 다양한 장르와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케이콘 스튜디오 X DIA TV’에서는 콘진원의 지원사업을 통해 성장한 콘텐츠들을 해외 한류 팬들에게 소개한다. K팝 아티스트, 국내외 인플루언서가 출연해 오는 19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공개될 콘텐츠는 ▲ 게임 크리에이터와 아이돌 그룹의 ‘포트리스 배틀로얄’ 대결 스트리밍 ▲ 판소리로 ‘팬텀싱어 시즌3’를 정복한 국악인의 애니메이션 ‘레드슈즈’ 국악 버전 정복기 ▲ 패션 쌍둥이 자매들이 선보이는 만화 ‘궁’의 아름다운 한복 룩북 ▲ 캐릭터 ‘미스터두낫띵’의 행사 한정판 MD 판매 ▲ 화제를 일으켰던 K-식재료를 조합해 K팝 아이돌이 만드는 새로운 쿡방이다. 세계 한류 팬들이 흥미롭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이번 행사는 ‘Mnet K-Pop’과 ‘KCON Official’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시청 가능하며, 케이콘 스튜디오 콘텐츠의 경우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다.


콘진원 해외사업본부 박승룡 본부장은 “이번 케이콘택트 시즌 2가 민관이 협력해 게임, 웹툰, 캐릭터 등 우수한 K-콘텐츠를 선보인다”며 “코로나의;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 콘텐츠가 해외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플랫폼뉴스 강하늘 기자]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