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스마트폰 전용 영상편집 앱 '키네마스터'

정기홍기자 승인 2021.11.21 23:11 | 최종 수정 2021.12.02 21:54 의견 0

동영상 편집 전문가인 김효중 경기대 원격교육원 교수가 '스마트폰 전용 동영상 편집 애플리케이션 KineMaster'(도서출판 행복에너지) 사용설명서를 출간했다.

책의 내용은 대학 현장 강의하는 방식으로 기술하고 있다.

저자는 육군사관학교에서 전기·전자공학을 전공했다. 또한 실용음악을 전공하고 대학원에서 인사관리와 서비스 마케팅 및 컨설팅을 공부했다.

■ 참고 자료

▶ 출판사 서평

지금은 내 콘텐츠를 직접 만들고, SNS 매체를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시대다.

'키네마스터' 앱 이용한 동영상 편집 기술을 집대성한 백과사전식 가이드북 출간!

'키네마스터' 앱은 금년 4월에 홈 화면부터 각종 메뉴 옵션까지 혁신적인 업그레이드를 단행했다.

그래서 시중에 이미 유통되고 있는 몇 권의 키네마스터 관련 서적은 급속히 진부화돼 버렸고, 그러한 책들을 통해 동영상 편집을 배우는 데는 많은 혼란이 초래하게 될 것이라는 점과 키네마스터 관련 서적들이 대부분 300 페이지 이내 분량으로 인해 깊이 있게 영상 편집 내용을 다루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하고 집필에 착수했다.

이러한 현상 분석에 근거하여 집필한 본서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대학교에서 현장 강의하는 방식으로 내용을 기술하였다. 따라서 현장에서 수강생들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지도했던 강의 경험들이 주제별 실습 적용 절차에 잘 반영되어 있다.

둘째, 각 주제별로 관련된 개념을 먼저 설명하고, 해당 주제에 대한 구체적인 편집 기술을 설명하는 방식으로 강의를 전개하였다. 즉, 전체적인 숲을 먼저 보면서 큰 그림을 그리고, 그 다음에 숲속에 있는 나무를 하나씩 하나씩 그리는 방식으로 설명하면 이해하기가 매우 쉽기 때문이다.

셋째, 동영상 편집 도중에 궁금한 내용이 생기면 얼른 찾아서 볼 수 있도록 백과사전식으로 Part․장․절을 구성하였다. 이것도 다른 키네마스터 관련 서적들과 차별화되는 점이다.

넷째, 동영상 편집 강의는 현장에서의 대면 강의 또는 Zoom이나 Gooroomee Biz에 의한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그런데 책을 통하여 학습하는 경우는 마음을 열고 분위기를 살리는 아이스브레이킹으로 소통할 수도 없고, 교수자와 학습자 간 상호작용도 없다는 점을 고려하여 흥미를 잃지 않도록 동영상 편집 화면 내용을 구성하였다. 저자의 가족이나 지인의 얼굴, 여행 중 직접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들이 주로 나오는 것은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다섯째, 본서는 딱딱한 전문기술서적이라는 느낌보다는 흥미진진한 Storytelling을 중심으로 주제별 영상 편집 기술을 설명함으로써 독자들로 하여금 동영상 편집에 대한 아이디어와 깊은 영감을 제공해 줄 수 있다.

마지막으로 KineMaster 앱으로 동영상을 편집하는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는 쉽게 찾기 힘들다. 국방대학교에서는 3년 전부터 전역을 앞둔 고급군무원을 대상으로 동영상 편집 과목을 개설하였고, 강의에 대한 인기도가 점차 높아지자 장군들을 대상으로 하는 최고경영자과정에서도 강의 요청이 있어 KineMaster 앱을 사용한 동영상 편집 강의는 이제 완전히 뿌리를 내렸고, 그 강의 내용을 이렇게 책으로 공개하게 된 것인만큼 독자 여러분은 정말 소중한 학습 기회를 얻은 것이다.

이 책을 구입하는 독자는 저자가 운영하는 YouTube 채널이나 Naver Band를 통해 KineMaster 앱의 업그레이드에 따른 새로운 기능에 대한 지식을 공유할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여러분의 미래가 멋지게 활짝 펼쳐질 것을 기대하면서 일독을 권한다.

▶ 저자 약력/ 김효중

육군사관학교 졸업(34기), 이학사, (예)육군 대령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졸업, 경영학 박사

전북대학교 경영대학원 졸업, 경영학 석사

세종사이버대학교 졸업, 실용음악학사

국가공인 경영지도사(마케팅), 직업상담사 2급, 일반행정사

▶ 사회 경력

(현) 경기대학교 원격교육원 '시장조사론' 책임교수

(현) ㈜국제그린컴퍼니 해외사업부 수석컨설턴트

(현) 하이브리드경영전략연구원 대표

(현) 코리안비즈니스센터 관리단 감사

(현) 사단법인 한국상업교육학회 이사

(현) 국가기술자격 출제검토위원

전,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겸임교수, 경상학부 초빙교수

전, 국민대학교 정치대학원 겸임교수

전, 세종스마트밴드(9인조)리더

▶군 주요 경력

육군대학 정규 40기 졸업

92포병대대장, 육군본부 인사운영감실 포병영관보직장교

8사단 인사참모, 국정원 인력개발과정 교수

72사단 포병연대장, 1포병여단 참모장, 1포병단장

육군포병학교 전투발전처장

제3야전군사령부 보임과장, 인력계획과장, 인사차장

국방대학교 합동참모대학 기획행정실장, 전력기획학처 교수

미국, 국방성언어학교(Defence Language Institue: Special English Course) 이수

미국, 공군기술사령부「Manpower Management Course」 이수

미국, 18공정군단 WFX 참가

▶ 수상

보국훈장 삼일장

▶ 강의 활동

국방대학교 최고경영자과정, 국방관리자과정, 미래설계과정에서 동영상 제작, SNS 활용법, 소통역량 향상기법 강의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