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눈) 레터] 평생 건강 참고서

플랫폼뉴스 승인 2021.10.20 22:20 | 최종 수정 2021.12.19 03:13 의견 0

※ 플랫폼뉴스는 SNS(사회적관계망)에서 관심있게 회자되는 글을 실시간으로 전합니다. '레거시(legacy·유산)적인 기존 매체'에서는 시도하기를 머뭇하지만, 요즘은 신문 기사와 일반 글의 영역도 점점 허물어지는 경향입니다. 이 또한 정보로 여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SNS를 좌판에서 한글 모드로 치면 '눈'입니다. 엄선해 싣겠습니다.

<평생 건강 참고서>

◆ 꼭 하루에 6~8시간을 단잠으로 자라.

◆ 아침에 잠이 깨면 누워서도 자신만의 운동을 하라.

◆ 일어나서는 양치질을 꼭 하고, 따뜻한 물을 한잔 마셔라.

◆ 아침 식사는 거르지 말고 소식이나 야채로 먹고, 계란 후라이를 필수로 우유 한잔을 더불어 먹어라.

◆ 매끼 빠지지 말고 양파와 오이를 꼭 먹어라. 양파는 혈전 청소요, 오이는 장내의 노폐물 배출자다.

◆ 나이가 들수록 일주일에 세번 이상은 단백질을 섭취하라. 육류는 오리고기와 흑돼지가 최고다. 왜 불포화지방산이기 때문이다. 포화지방산 고기는 자제하라. 생선도 좋다.

◆ 밀가루 음식은 되도록이면 먹지마라. 국수나 빵, 수제비 등은 포도당이다. 그래서 췌장이 인슐린 만드느라 힘들다. 노후에 고혈압이나 당뇨로 이어진다.

◆ 우리가 일상에 생각없이 먹는 튀김요리도 몸에 안좋다.

◆ 되도록이면 밤 9시 넘어서는 음식을 자제하라.

◆ 잠들기 전에는 따뜻한 물 한잔으로 몸을 편히 잠들게 해라.

※ 생활 속에서의 음식 문화를 바르게 갖지 못하면 분명 병이 찾아든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라. 명언 중의 명인인데 그 누구도 소홀히 한다. 병 들고서 후회하지 마라. 실천은 곧 '100세 건강'을 지키는 것이다. 가족식단은 이래서 온가족의 건강을 지키는 것이다. 중요하다. 위의 것만 실천해도 건강하게 오래 산다.

저작권자 ⓒ 플랫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